home > 커뮤니티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분산 스토리지는 데이터 보안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 건가?

2021.12.13

조회 546



현재 과도한 데이터 수집 환경에서, 사용자는 데이터 보호에 관심을 가질 뿐만 아니라 자신이 생성한 데이터를 더 잘 제어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2018년에 유럽 연합은 "데이터 보호 규정(GDPR)"을 발표했습니다. GDPR 규정에 따르면: 사용자는 데이터 컨트롤러가 보유한 자신의 데이터를 자신 또는 타 컨트롤러에게 제공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지침은 기업의 데이터 독점을 무너 뜨렸고, 데이터 공유 및 데이터 가치 실현을 합법화 했습니다.


중앙집권화된 세상에서, 인터넷 플랫폼은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며, 사용자 습관을 배양한 후, 대량의 사용자 데이터를 수집하여 영리를 위해 사용합니다. 서비스 제공을 개인 데이터로 교환하는 이러한 방식은 사용자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피할 수 없는 중앙 집중식 저장 장치의 데이터 유출 및 소유권 확인 문제로 인해, 사용자가 인터넷에 대한 신뢰의 위기를 겪고 있으며 데이터 공유의 발전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보안과 데이터 공유의 모순에 직면하여 굿데이터의 GDFS(GoodData File System)가 등장했습니다. GDFS는 블록체인, IPFS, 클라우드 스토리지, 영역 인식 기술 및 인센티브 메커니즘을 결합하여, 매우 안정적이고 가용성이 높은 스토리지 솔루션을 실현했습니다!


IPFS의 기능으로 GDFS에서의 데이터 전송은 지점 간 프로토콜을 통해 저장소 소유자와 저장소 사용자 간에서 직접 수행됩니다. 제3자는 데이터를 접촉하거나 전송 과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장거리 빅 데이터 전송의 지연 시간이 더 길다는 점을 고려하여, GDFS 스토리지 시스템은 지리적으로 여러 지역으로 나뉩니다. 시스템은 사용자에게 안정적이고 가용성이 높은 기밀 스토리지 리소스를 스토리지 소유자로부터 가까운 스토리지  할당할 수 있습니다.


기존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서는 사용자가 사용자일 뿐이며, 스토리지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는 동시에 데이터 손실 리스크도 감수해야 합니다. 하지만 GDFS 이용시, 당신은 서비스 제공자이자 사용자입니다.


가격 결정에서, 퍼블릭 클라우드 스토리지 제공자와 달리, GDFS의 전체 스토리지 서비스 가격은 퍼블릭 스토리지 소유자 간의 경쟁 결과입니다.


Web2 시대에, 개인 데이터는 종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에 속하며 사용자는 실제 데이터 소유권이 없습니다. 그러나 블록체인 기술의 도움으로 데이터 보안 및 암호화 공유가 가능해졌습니다. 인터넷 데이터 소유권의 재분배와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기술의 발전 중에서, 우리는 공동 구축과 공유하는 인터넷의 시대를 보았습니다.


굿데이터  홈페이지: https://goodata.io/

 

굿데이터  NFT 소개: goody.goodata.io

 

굿데이터  NFT 목록

 

https://app.airnfts.com/creators/0x415fBEBC626B8CE93a29313e044F3D0D0b2036bA

 

굿데이터 델레그램 한국방: https://t.me/gooddatafound_kr

 

굿데이터 델레그램 영어방: https://t.me/gooddatafound

 

백서: https://goodata.io/whitepaper.pdf

 

미디엄: https://medium.com/gooddatafound

 

트윗터: https://twitter.com/gooddatafound

 

Discord:https://discord.gg/v9WayuMpHs

 

Reddit:https://www.reddit.com/r/GoodDataFoundation/




0개의 댓글이 달려있어요